main_1.jpg

노조미네트웍스 관련 다양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행사] 노조미네트웍스, ISEC 2022 참가



ISEC 2022는 아시아 최대 규모 보안콘퍼런스로 보안의 글로벌화·융합화·지능화 트렌드를 반영해 사이버 보안과 물리보안, 융합보안에 이르기까지 모든 보안 이슈를 논의하는 자리로 코엑스 C홀에서 확대 개최되었습니다.


올해 OT보안 포럼 출범식과 OT보안 세션을 통해 2021년 발생한 콜로니얼 파이프라인 사태 등으로 위협이 더욱 고조되고 있는 OT보안의 중요성을 강조하고, 기업들에게 실질적으로 필요한 대책과 보안강화 방안을 제시하는 자리가 되었습니다.


현장의 생생한 모습을 담아 보았습니다.


노조미 네트웍스 부스

노조미네트웍스 솔루션은 AI 기술을 이용해 산업 제어시스템 내 자산 현황을 파악하고, 네트워크 트래픽을 시각화하며, 실시간 모니터링으로 사이버 위협과 이상징후를 탐지합니다. OT 전문 위협 인텔리전스를 제공하여 탐지된 이상징후에 선제적으로 대응할 수 있으며, 온프레미스 뿐만 아니라 클라우드를 통한 모니터링을 지원하여 전세계에 분산된 OT 설비를 이동이 제한된 환경하에서도 손쉽게 통합하여 모니터링 할 수 있습니다.



노조미 네트웍스 박양수 이사 강연 : OT 보안 구축 시 이것만은 꼭! https://www.boannews.com/media/view.asp?idx=110836&kind=


첫째날 노조미네트웍스 박양수 이사님의 강연이 있었습니다. 많은 분들께서 강연장을 방문해 주셔서 OT보안에 대한 관심을 확인 할 수 있었는데요.


OT보안에 대한 관심이 커지고 있지만, 여전히 왜 OT보안을 해야하는지에 대한 당위성을 찾는 것 부터 누가 리딩을 해야하는지, 어떤 제품이 좋은지, 조직운영과 프로세스는 어떻게 해야하는지 많은 분들이 어려워합니다. 박양수 이사님께서는 단순 솔루션 도입의 미시적 관점보다는 현황분석부터 운영까지를 고려한 전체적인 그림을 그리는 것이 필수적이며, 이해관계자들간에 긴밀한 협력이 중요하다고 강조하셨습니다.


노조미네트웍스 강연을 통해 한국 OT 보안이 지향해야 하는 바에 대한 인사이트를 얻는 유익한 시간이 되셨길 바랍니다.





OT 보안 출범식

이번 출범식은 'IT를 지나 IT와 OT의 융합보안으로! 새로운 패러다임의 전환'을 주제로 정부/기관 관계자, 제조기업 관계자, 글로벌 OT 솔루션 제공기업, OT보안 컨설팅 및 솔루션 전문기업 관계자들이 참석하여 협력을 위한 관계를 다졌습니다.